• [국내뉴스] ‘必’ 환경으로 기업을 바꾸는 ‘그린 팬슈머’가 뜬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142, 2021.04.22 15:24:34
  • 팬슈머는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상품이나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제품이나 브랜드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그린(친환경)’을 요구하는 소비자를 그린 팬슈머라고 칭한다. 그린 팬슈머가 제품에 직접 관여하여 바꾼 사례로는 매일유업의 요구르트 및 멸균우유에 함께 제공되던 빨대 제거, 브리타 코리아의 정수기 폐필터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 도입 등이 있다. 그린 팬슈머는 개인적으로 환경보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업계 자체의 기조를 바꾸는 데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6205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81286/30b/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1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810 2010.11.23
1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556 2010.11.23
1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862 2010.11.23
1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582 2010.11.23
1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5098 2010.11.23
1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622 2010.11.23
1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15 2010.11.23
1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765 2010.11.23
1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43 2010.11.23
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5794 2010.11.23
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918 2010.11.23
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701 2010.11.23
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895 2010.11.23
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404 2010.11.23
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916 2010.11.23
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777 2010.11.23
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466 2010.11.23
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292 2010.11.2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