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후변화행동연구소조회 수: 293, 2020.10.31 11:28:01
-
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전과정평가(배터리 충전용 전기: 전 세계 평균 전력생산 배출계수 가정) 기준으로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자동차보다 평균 18~29% 온실가스*를 덜 배출합니다. 수송 부문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를 줄이고 전기자동차 보급을 늘리는 정책이 중요합니다.* 10년 주행 시 온실가스 배출량:(1) 내연기관 자동차: 34.3 이산화탄소상당량톤(2) 전기자동차: 24.2(40 kWh 배터리)~28.2(80 kWh 배터리) 이산화탄소상당량톤(출처: 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 (2020). Global EV Outlook 2020. IEA Publications.)
번호
|
제목
|
닉네임
| ||
---|---|---|---|---|
22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327 | 2020.01.22 | |
22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92 | 2020.01.22 | |
22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06 | 2020.01.22 | |
22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28 | 2020.01.02 | |
22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28 | 2020.01.02 | |
22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9 | 2019.12.27 | |
22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11 | 2019.12.26 | |
21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337 | 2019.12.26 | |
21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2 | 2019.12.26 | |
21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92 | 2019.12.12 | |
21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324 | 2019.12.12 | |
21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25 | 2019.12.04 | |
21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7 | 2019.12.04 | |
21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432 | 2019.12.04 | |
21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99 | 2019.12.04 | |
21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345 | 2019.12.04 | |
21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314 | 2019.11.20 | |
20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392 | 2019.11.20 | |
20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704 | 2019.11.20 | |
20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53 | 2019.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