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4/25 유누스와 아디다스, 저가 신발 제작에 합의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12635, 2010.11.24 23:49:18
  • 지난 3월 21일 노벨평화상 수상자 무하마드 유누스 총재가 이끄는 그라민 그룹과 독일의 스포츠 기업 아디다스가 방글라데시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저가 신발을 만드는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양측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연말까지 시제품을 내놓기로 했다고 방글라데시의 유력 일간지 The Daily Star지가 유누스 센터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Grameen Guest/Flickr

     

    유누스 총재는 “이 신발의 가격은 가난한 사람들도 구입할 수 있는 수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라민그룹과 아디다스의 목표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신발을 신게 하는 것이다. 특히 시골의 어린이들이 맨발로 걸어 다니면서 질병을 옮기는 일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일은 유누스에게도 중요한 업적이 될 것이다. 이전에도 그라민그룹은 프랑스 기업 Danone, Veolia와 함께 가난한 사람들에게 영양과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사업을 시행하기도 했다. 또한 독일의 BASF와 미국의 인텔도 그라민 그룹과 함께 가난한 사람들에게 모기 퇴치와 정보 및 의사소통 기술을 제공하는 사회사업에 협력했었다(기후변화행동연구소 이승민 객원연구원).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4925/8be/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635 2010.11.24
태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