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1048,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a73/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53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78 2019.10.24
53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8 2019.10.24
53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88 2019.08.16
53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6 2019.08.16
53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7 2019.08.16
53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09 2019.08.16
53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11 2019.08.16
53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67 2019.08.16
53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73 2019.08.16
52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27 2019.07.17
52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40 2019.07.17
52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7 2019.07.17
52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0 2019.07.17
52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03 2019.07.17
52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5 2019.07.17
52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32 2019.07.17
52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76 2019.07.17
52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4 2019.06.13
52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37 2019.06.13
51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9 2019.06.1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