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b88/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15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159 2010.11.25
15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081 2010.11.25
15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42 2010.11.25
15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361 2010.11.25
15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78 2010.11.25
15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76 2010.11.25
15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403 2010.11.24
15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96 2010.11.24
15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552 2010.11.24
14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635 2010.11.24
14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426 2010.11.24
14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174 2010.11.24
14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235 2010.11.24
14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195 2010.11.24
14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638 2010.11.24
14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40 2010.11.24
14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706 2010.11.24
14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711 2010.11.24
14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63 2010.11.24
13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948 2010.11.24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