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87a/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29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226 2012.06.01
29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555 2012.06.01
29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263 2012.05.07
29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724 2012.05.07
29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709 2012.05.07
29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40 2012.04.23
29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314 2012.04.23
29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374 2012.04.22
29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5359 2012.04.07
28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77 2012.04.05
28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490 2012.03.21
28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490 2012.02.29
28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5517 2012.02.29
28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190 2012.02.14
28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139 2012.02.14
28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908 2012.02.10
28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29 2012.01.16
28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346 2012.01.09
28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584 2011.12.29
27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908 2011.10.24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