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후변화행동연구소조회 수: 283, 2019.06.13 11:07:25
-
항공 연료에 세금을 부과하면 이 부문에서 탄소 배출을 11% 감축할 수 있지만 일자리나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만하다고 유럽연합 위원회의 연구 결과로 밝혀졌다. 항공유 1,000 리터 당 330 유로의 세금을 매길 경우 비행기 요금은 10% 올라가고 승객은 11%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에 따라 탄소 배출은 11% 감축될 것이다. 그러나 세금이 늘어나는 만큼 예산도 늘어나기 때문에 일자리나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이다. EU 국가는 상업용 비행기 연료에 대해 세금을 면제하고 있다. 브뤼셀 소재 수송과 환경(Transport & Environment; T&E) 연구 그룹의 빌 헤밍스는 “항공유 면세 보조는 잦은 운항과 여행을 부추기고 이에 따라 배출량을 늘리고 정부 예산을 줄인다. 이제 재정과 환경을 책임지는 장관들이 나서서 이런 현실을 직시하고 이런 관행을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번호
|
제목
|
닉네임
| ||
---|---|---|---|---|
67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75 | 2021.05.28 | |
67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91 | 2021.05.28 | |
67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99 | 2021.05.28 | |
67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49 | 2021.05.28 | |
67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00 | 2021.05.28 | |
67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38 | 2021.05.28 | |
67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4 | 2021.05.28 | |
67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61 | 2021.05.28 | |
67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45 | 2021.04.22 | |
66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76 | 2021.04.22 | |
66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43 | 2021.04.22 | |
66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04 | 2021.04.22 | |
66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95 | 2021.04.22 | |
66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9 | 2021.04.22 | |
66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49 | 2021.04.22 | |
66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69 | 2021.04.22 | |
66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0 | 2021.04.22 | |
66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62 | 2021.04.22 | |
66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45 | 2021.04.22 | |
65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76 | 2021.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