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a0d/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49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9 2019.03.06
49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3 2019.03.06
49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4 2019.03.06
49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5 2019.03.06
49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2 2019.01.30
49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1 2019.01.30
49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05 2019.01.30
49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0 2019.01.30
49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8 2019.01.30
48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1 2019.01.30
48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2 2018.12.27
48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28 2018.12.27
48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0 2018.12.27
48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87 2018.12.27
48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9 2018.12.27
48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26 2018.12.27
48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89 2018.12.27
48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95 2018.11.29
48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64 2018.11.29
47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35 2018.11.29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