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후변화행동연구소조회 수: 294, 2020.10.31 11:28:01
-
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전과정평가(배터리 충전용 전기: 전 세계 평균 전력생산 배출계수 가정) 기준으로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자동차보다 평균 18~29% 온실가스*를 덜 배출합니다. 수송 부문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를 줄이고 전기자동차 보급을 늘리는 정책이 중요합니다.* 10년 주행 시 온실가스 배출량:(1) 내연기관 자동차: 34.3 이산화탄소상당량톤(2) 전기자동차: 24.2(40 kWh 배터리)~28.2(80 kWh 배터리) 이산화탄소상당량톤(출처: 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 (2020). Global EV Outlook 2020. IEA Publications.)
번호
|
제목
|
닉네임
| ||
---|---|---|---|---|
14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69 | 2021.01.22 | |
14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86 | 2021.01.25 | |
14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4 | 2021.02.01 | |
14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507 | 2021.02.04 | |
14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87 | 2021.02.04 | |
14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65 | 2021.02.04 | |
14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76 | 2021.02.04 | |
13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388 | 2021.02.04 | |
13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30 | 2021.02.19 | |
13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41 | 2021.02.25 | |
13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05 | 2021.02.25 | |
13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29 | 2021.02.25 | |
13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45 | 2021.02.25 | |
13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7 | 2021.02.26 | |
13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01 | 2021.03.02 | |
13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9 | 2021.03.05 | |
13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32 | 2021.03.05 | |
12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02 | 2021.03.05 | |
12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3 | 2021.03.05 | |
12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16 | 2021.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