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전과정평가(배터리 충전용 전기: 전 세계 평균 전력생산 배출계수 가정) 기준으로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자동차보다 평균 18~29% 온실가스*를 덜 배출합니다. 수송 부문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를 줄이고 전기자동차 보급을 늘리는 정책이 중요합니다.
* 10년 주행 시 온실가스 배출량:
(1) 내연기관 자동차: 34.3 이산화탄소상당량톤
(2) 전기자동차: 24.2(40 kWh 배터리)~28.2(80 kWh 배터리) 이산화탄소상당량톤
(출처: 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 (2020). Global EV Outlook 2020. IEA Publi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