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후변화행동연구소조회 수: 294, 2020.10.31 11:28:01
-
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전과정평가(배터리 충전용 전기: 전 세계 평균 전력생산 배출계수 가정) 기준으로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자동차보다 평균 18~29% 온실가스*를 덜 배출합니다. 수송 부문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를 줄이고 전기자동차 보급을 늘리는 정책이 중요합니다.* 10년 주행 시 온실가스 배출량:(1) 내연기관 자동차: 34.3 이산화탄소상당량톤(2) 전기자동차: 24.2(40 kWh 배터리)~28.2(80 kWh 배터리) 이산화탄소상당량톤(출처: 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 (2020). Global EV Outlook 2020. IEA Publications.)
번호
|
제목
|
닉네임
| ||
---|---|---|---|---|
34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35 | 2023.01.12 | |
34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36 | 2022.12.15 | |
34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3 | 2019.09.23 | |
34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3 | 2020.09.21 | |
34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4 | 2019.11.04 | |
34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6 | 2019.09.20 | |
34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6 | 2020.06.11 | |
33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6 | 2021.10.09 | |
33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8 | 2021.03.28 | |
33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49 | 2019.12.27 | |
33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0 | 2020.05.13 | |
33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3 | 2019.09.26 | |
33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3 | 2021.07.18 | |
33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3 | 2022.01.15 | |
33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4 | 2022.05.06 | |
33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5 | 2021.04.22 | |
33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5 | 2023.03.23 | |
32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5 | 2023.09.21 | |
32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7 | 2020.04.02 | |
32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57 | 2020.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