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뉴스] ‘必’ 환경으로 기업을 바꾸는 ‘그린 팬슈머’가 뜬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142, 2021.04.22 15:24:34
  • 팬슈머는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상품이나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제품이나 브랜드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그린(친환경)’을 요구하는 소비자를 그린 팬슈머라고 칭한다. 그린 팬슈머가 제품에 직접 관여하여 바꾼 사례로는 매일유업의 요구르트 및 멸균우유에 함께 제공되던 빨대 제거, 브리타 코리아의 정수기 폐필터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 도입 등이 있다. 그린 팬슈머는 개인적으로 환경보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업계 자체의 기조를 바꾸는 데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6205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81286/243/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1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109 2012.02.14
1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126 2012.02.14
1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319 2011.07.25
1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712 2010.11.24
1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940 2011.06.13
1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040 2010.11.23
1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232 2013.04.23
1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550 2012.12.04
1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657 2011.03.08
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703 2017.04.27
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002 2016.04.21
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005 2016.05.18
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417 2011.10.05
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574 2011.05.31
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006 2016.04.21
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528 2011.04.11
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688 2013.02.25
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7747 2016.03.21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