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후변화행동연구소조회 수: 283, 2019.06.13 11:07:25
-
항공 연료에 세금을 부과하면 이 부문에서 탄소 배출을 11% 감축할 수 있지만 일자리나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만하다고 유럽연합 위원회의 연구 결과로 밝혀졌다. 항공유 1,000 리터 당 330 유로의 세금을 매길 경우 비행기 요금은 10% 올라가고 승객은 11%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에 따라 탄소 배출은 11% 감축될 것이다. 그러나 세금이 늘어나는 만큼 예산도 늘어나기 때문에 일자리나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이다. EU 국가는 상업용 비행기 연료에 대해 세금을 면제하고 있다. 브뤼셀 소재 수송과 환경(Transport & Environment; T&E) 연구 그룹의 빌 헤밍스는 “항공유 면세 보조는 잦은 운항과 여행을 부추기고 이에 따라 배출량을 늘리고 정부 예산을 줄인다. 이제 재정과 환경을 책임지는 장관들이 나서서 이런 현실을 직시하고 이런 관행을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번호
|
제목
|
닉네임
| ||
---|---|---|---|---|
3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9845 | 2010.11.23 | |
3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042 | 2010.11.23 | |
3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0551 | 2010.11.23 | |
3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890 | 2010.11.23 | |
3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0202 | 2010.11.23 | |
3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9437 | 2010.11.23 | |
3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3370 | 2010.11.23 | |
3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502 | 2010.11.23 | |
3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5506 | 2010.11.23 | |
2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6569 | 2010.11.23 | |
2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7174 | 2010.11.23 | |
2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101 | 2010.11.23 | |
2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7386 | 2010.11.23 | |
2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7607 | 2010.11.23 | |
2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20040 | 2010.11.23 | |
2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7839 | 2010.11.23 | |
2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9701 | 2010.11.23 | |
2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8908 | 2010.11.23 | |
2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9160 | 2010.11.23 | |
1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9315 | 2010.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