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85f/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27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30 2018.09.18
27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8 2018.09.18
27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5 2018.09.18
27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43 2018.09.18
27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96 2018.09.18
27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9 2018.09.18
27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29 2018.09.18
27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5 2018.09.18
27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51 2018.09.18
26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35 2018.10.24
26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77 2018.10.24
26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9 2018.10.24
26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9 2018.10.24
26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57 2018.10.24
26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50 2018.11.29
26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27 2018.11.29
26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53 2018.11.29
26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10 2018.11.29
26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35 2018.11.29
25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64 2018.11.29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