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7ec/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33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438 2018.03.05
33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26 2018.03.05
33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318 2018.03.05
33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28 2018.03.05
33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65 2018.03.05
33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819 2018.03.05
33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722 2018.03.05
33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717 2018.03.05
33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859 2018.03.07
32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00 2018.03.28
32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72 2018.03.28
32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67 2018.03.28
32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784 2018.03.28
32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15 2018.03.28
32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360 2018.03.28
32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495 2018.03.28
32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305 2018.03.28
32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102 2018.04.24
32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728 2018.04.24
31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853 2018.04.24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