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928/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35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002 2016.04.21
35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006 2016.04.21
35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007 2016.05.18
35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097 2017.04.27
35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550 2017.04.27
35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719 2017.04.27
35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690 2017.09.04
35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624 2017.09.04
35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39 2017.11.14
34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789 2017.11.14
34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44 2017.11.14
34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770 2017.11.15
34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884 2017.11.15
34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58 2017.11.17
34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36 2017.11.17
34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81 2017.11.20
34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00 2017.11.21
34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978 2017.11.27
34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21 2017.11.30
33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48 2018.03.05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