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047/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37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275 2014.07.14
37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938 2014.07.14
37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801 2014.07.15
37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154 2014.08.10
37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997 2014.08.10
37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552 2014.08.10
37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49 2014.10.14
37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957 2014.10.15
37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5548 2014.11.22
36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316 2014.11.22
36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366 2014.11.22
36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059 2014.12.14
36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749 2014.12.14
36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677 2015.05.12
36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824 2015.05.12
36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289 2015.05.13
36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303 2015.08.02
36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5697 2015.08.02
36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598 2016.03.21
35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7747 2016.03.21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