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956/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57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0 2020.04.24
57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6 2020.04.24
57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1 2020.04.24
57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9 2020.04.24
57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0 2020.04.24
57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1 2020.03.27
57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46 2020.03.27
57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1 2020.03.27
57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7 2020.03.27
56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40 2020.03.27
56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70 2020.03.27
56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59 2020.03.02
56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28 2020.03.02
56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15 2020.03.02
56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68 2020.03.02
56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42 2020.03.02
56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10 2020.03.02
56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99 2020.03.02
56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45 2020.01.31
55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00 2020.01.31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