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78a/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43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94 2018.06.12
43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66 2018.06.12
43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829 2018.05.24
43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269 2018.05.24
43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983 2018.05.15
43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005 2018.05.15
43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819 2018.05.15
43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885 2018.05.15
43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933 2018.05.15
42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790 2018.05.15
42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883 2018.05.15
42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206 2018.05.15
42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924 2018.05.15
42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67 2018.04.24
42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386 2018.04.24
42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357 2018.04.24
42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948 2018.04.24
42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675 2018.04.24
42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853 2018.04.24
41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728 2018.04.24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