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뉴스] ‘必’ 환경으로 기업을 바꾸는 ‘그린 팬슈머’가 뜬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143, 2021.04.22 15:24:34
  • 팬슈머는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상품이나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제품이나 브랜드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그린(친환경)’을 요구하는 소비자를 그린 팬슈머라고 칭한다. 그린 팬슈머가 제품에 직접 관여하여 바꾼 사례로는 매일유업의 요구르트 및 멸균우유에 함께 제공되던 빨대 제거, 브리타 코리아의 정수기 폐필터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 도입 등이 있다. 그린 팬슈머는 개인적으로 환경보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업계 자체의 기조를 바꾸는 데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6205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81286/deb/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11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9 2021.11.10
11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8 2021.12.29
11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6 2021.11.10
11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4 2020.06.05
11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2 2019.06.13
11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1 2020.03.27
11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9 2018.12.27
11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7 2021.12.29
11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7 2019.07.17
10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6 2021.12.29
10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6 2021.11.10
10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0 2019.03.06
10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0 2019.01.30
10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4 2019.03.06
10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4 2019.03.06
10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2 2021.12.29
10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0 2020.04.24
10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9 2021.12.29
10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5 2021.04.22
9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5 2019.07.17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