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후변화행동연구소조회 수: 726, 2020.01.31 14:22:35
-
국제해사기구(IMO)의 2050년 내 온실가스 배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선적회사들이 육상 및 선박 관련 인프라에 적어도 1조 달러를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한 새로운 보고서가 밝혔다. 해양산업 이해당사자들은 30년 이내에 이 분야 배출을 2008년 수준 대비 50% 감축해야 한다는 IMO의 요구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조치들에 착수했다. 대학해상자문서비스와 에너지전환위원회가 발표한 보고서는 그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한 총 투자 규모는 1.4조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 분야를 완전히 탈탄소화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4천억 달러가 요구된다고 한다. 더욱이 13%의 투자는 선박 자체를 위해 사용되어야 할 것이다. 저탄소 운항을 위해서는 새로운 기계장치와 선내 저장장치가 필요할 것이기 때문이다. 저탄소 연료는 전통적인 해상연료보다 비쌀 것이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성 개선에 대한 투자도 포함될 것이다.https://www.ship-technology.com/news/decarbonisation-in-shipping/
번호
|
제목
|
닉네임
| ||
---|---|---|---|---|
3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766 | 2012.12.09 | |
3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790 | 2011.01.10 | |
3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223 | 2012.05.07 | |
3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355 | 2011.09.19 | |
3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520 | 2011.03.20 | |
3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523 | 2011.06.27 | |
3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535 | 2011.12.29 | |
3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544 | 2011.10.23 | |
3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600 | 2011.05.09 | |
2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754 | 2010.12.08 | |
2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765 | 2011.07.12 | |
2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772 | 2011.08.17 | |
2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7804 | 2011.07.19 | |
2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8097 | 2017.04.27 | |
2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8289 | 2011.09.06 | |
2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8318 | 2011.08.16 | |
2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8551 | 2017.04.27 | |
2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8902 | 2012.02.10 | |
2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9039 | 2012.11.28 | |
1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9046 | 2010.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