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후변화행동연구소조회 수: 283, 2019.06.13 11:07:25
-
항공 연료에 세금을 부과하면 이 부문에서 탄소 배출을 11% 감축할 수 있지만 일자리나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만하다고 유럽연합 위원회의 연구 결과로 밝혀졌다. 항공유 1,000 리터 당 330 유로의 세금을 매길 경우 비행기 요금은 10% 올라가고 승객은 11%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에 따라 탄소 배출은 11% 감축될 것이다. 그러나 세금이 늘어나는 만큼 예산도 늘어나기 때문에 일자리나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이다. EU 국가는 상업용 비행기 연료에 대해 세금을 면제하고 있다. 브뤼셀 소재 수송과 환경(Transport & Environment; T&E) 연구 그룹의 빌 헤밍스는 “항공유 면세 보조는 잦은 운항과 여행을 부추기고 이에 따라 배출량을 늘리고 정부 예산을 줄인다. 이제 재정과 환경을 책임지는 장관들이 나서서 이런 현실을 직시하고 이런 관행을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번호
|
제목
|
닉네임
| ||
---|---|---|---|---|
69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647 | 2010.11.25 | |
69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602 | 2016.03.21 | |
69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522 | 2012.07.10 | |
69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485 | 2012.02.29 | |
69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349 | 2011.04.25 | |
69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319 | 2011.02.06 | |
69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303 | 2015.08.02 | |
69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174 | 2010.11.24 | |
69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167 | 2011.08.01 | |
68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100 | 2011.04.04 | |
688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6093 | 2011.05.09 | |
687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798 | 2010.11.23 | |
686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788 | 2011.05.30 | |
685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750 | 2011.02.15 | |
684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738 | 2010.11.25 | |
683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724 | 2011.05.10 | |
682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697 | 2015.08.02 | |
681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688 | 2011.06.20 | |
680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668 | 2011.03.29 | |
679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 15657 | 2013.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