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a70/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63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815 2010.11.24
63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90 2010.11.24
63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181 2010.11.24
63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30 2010.11.24
63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63 2010.11.24
63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339 2010.11.24
63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90 2010.11.24
63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077 2010.11.24
63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693 2010.11.24
62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336 2010.11.24
62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26 2010.11.24
62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819 2010.11.24
62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63 2010.11.24
62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955 2010.11.24
62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181 2010.11.24
62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883 2010.11.24
62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936 2010.11.24
62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454 2010.11.24
62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46 2010.11.24
61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583 2010.11.24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