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959/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67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26 2010.11.23
67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049 2010.11.23
67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13 2010.11.23
67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95 2010.11.23
67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097 2010.11.23
67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34 2010.11.23
67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809 2010.11.23
67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39 2010.11.23
67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619 2010.11.23
66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57 2010.11.23
66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58 2010.11.23
66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71 2010.11.23
66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966 2010.11.23
66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359 2010.11.23
66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849 2010.11.23
66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370 2010.11.23
66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607 2010.11.23
66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96 2010.11.23
66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35 2010.11.23
65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383 2010.11.2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