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fbb/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13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93 2019.08.16
13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93 2018.12.27
13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88 2021.12.29
13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5 2021.12.29
13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4 2019.01.30
13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3 2020.06.05
13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2 2019.04.03
13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61 2019.07.17
13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6 2019.01.30
12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5 2019.04.03
12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2 2021.12.29
12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2 2021.03.12
12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50 2019.04.03
12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49 2019.03.06
12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43 2020.03.27
12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42 2020.03.27
12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37 2021.12.29
12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36 2021.05.28
12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35 2021.12.29
11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35 2019.01.3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