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48e/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17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638 2010.11.24
17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650 2010.11.25
17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679 2010.12.08
17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687 2010.11.25
17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690 2010.11.25
17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720 2011.04.04
17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740 2011.03.25
17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749 2014.12.14
17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775 2010.11.29
16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786 2010.11.24
16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790 2013.01.06
16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819 2010.11.25
16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845 2013.01.09
16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846 2010.11.25
16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858 2011.01.25
16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09 2010.11.25
16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45 2010.11.25
16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47 2011.03.21
16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66 2011.01.14
15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77 2013.02.24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