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44f/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19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12 2010.11.23
19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14 2012.01.16
19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26 2010.11.24
19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46 2011.08.23
19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49 2010.11.24
19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56 2012.11.28
19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60 2012.06.21
19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82 2010.11.25
19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86 2010.11.24
18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294 2010.11.25
18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319 2014.11.22
18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339 2010.11.24
18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372 2010.11.23
18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405 2010.11.24
18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483 2011.08.01
18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497 2012.07.10
18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508 2010.11.25
18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548 2010.11.24
18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579 2010.11.23
17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636 2011.01.11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