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b04/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23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172 2010.11.25
23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179 2011.03.07
23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190 2010.11.24
23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240 2010.11.23
23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276 2010.11.24
23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313 2012.04.23
23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348 2010.11.24
23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381 2010.12.08
23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389 2011.04.21
22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58 2010.11.24
22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63 2010.11.23
22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88 2011.01.10
22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519 2010.11.24
22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535 2013.07.03
22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547 2012.11.06
22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559 2010.11.23
22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586 2010.11.24
22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39 2012.04.23
22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60 2010.11.23
21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94 2010.11.2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