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7b3/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25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682 2010.12.08
25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710 2010.11.25
25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719 2010.11.23
25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769 2012.08.22
25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780 2010.11.23
25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789 2010.11.24
25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831 2010.11.23
25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855 2010.11.23
25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875 2010.11.23
24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878 2010.11.23
24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897 2010.11.24
24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903 2010.11.24
24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939 2010.11.23
24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982 2011.04.23
24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000 2013.01.10
24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000 2013.07.03
24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008 2013.02.24
24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066 2010.11.23
24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070 2010.11.24
23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106 2011.03.21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