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9a9/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27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06 2013.11.24
27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10 2010.11.24
27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40 2011.01.10
27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58 2010.11.25
27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75 2010.11.23
27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76 2010.11.25
27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77 2012.04.05
27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313 2010.11.24
27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325 2010.11.23
26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416 2010.11.23
26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449 2010.11.23
26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466 2010.11.24
26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531 2010.11.23
26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539 2010.11.23
26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567 2010.11.24
26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578 2010.11.23
26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627 2010.11.29
26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633 2010.11.24
26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656 2013.07.27
25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669 2011.03.14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