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066/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31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48 2010.11.24
31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92 2010.11.25
31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27 2013.09.11
31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54 2010.11.25
31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64 2010.11.25
31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64 2014.10.14
31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68 2011.01.11
31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79 2010.11.29
31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32 2010.11.23
30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60 2010.11.24
30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80 2010.11.24
30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99 2010.11.23
30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624 2010.11.23
30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633 2010.11.23
30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638 2010.11.23
30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11 2010.11.23
30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28 2010.11.24
30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33 2013.08.19
30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35 2011.01.10
29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63 2010.11.2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