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b04/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35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621 2014.06.22
35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71 2014.05.20
35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3737 2014.05.20
35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144 2014.04.24
35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300 2014.04.24
35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4666 2014.03.25
35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714 2014.02.17
35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456 2014.02.17
35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996 2014.01.25
34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83 2014.01.25
34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166 2014.01.25
34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087 2013.12.16
34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712 2013.12.16
34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209 2013.11.24
34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252 2013.09.11
34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27 2013.09.11
34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33 2013.08.19
34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9657 2013.07.27
34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120 2013.07.21
33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002 2013.07.0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