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5,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9cd/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37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27 2020.09.02
37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46 2017.11.14
37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46 2020.10.12
37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56 2020.09.02
37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96 2020.09.02
37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701 2014.02.17
37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705 2013.03.26
37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774 2017.11.15
37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806 2017.11.14
36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887 2017.11.15
36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910 2010.11.25
36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948 2010.11.24
36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986 2017.11.27
36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098 2010.11.23
36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137 2013.03.26
36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175 2010.11.23
36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181 2010.11.24
36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185 2020.11.19
36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362 2010.11.25
35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386 2010.11.2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