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cf9/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39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39 2017.11.14
39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76 2018.04.24
39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281 2017.11.20
39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36 2017.11.17
39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58 2017.11.17
39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75 2014.01.25
39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94 2020.11.19
39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432 2020.11.19
39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444 2014.02.17
38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492 2020.11.19
38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527 2020.10.12
38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536 2020.10.12
38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557 2020.11.19
38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569 2010.11.23
38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575 2020.10.12
38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582 2020.09.02
38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589 2020.10.12
38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05 2020.09.02
38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06 2020.10.12
37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09 2020.10.12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