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8dd/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41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51 2010.11.23
41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46 2010.11.24
41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30 2010.11.23
41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218 2010.11.23
41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87 2010.11.25
41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83 2010.11.24
41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66 2010.11.23
41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66 2010.11.23
41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39 2010.11.24
40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38 2010.11.23
40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27 2010.11.23
40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104 2010.11.24
40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80 2010.11.24
40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78 2010.11.23
40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74 2010.11.24
40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53 2010.11.23
40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41 2010.11.25
40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015 2010.11.25
40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996 2014.01.25
39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996 2010.11.2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