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5,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1e7/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47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79 2020.12.23
47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79 2020.12.23
47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80 2020.12.23
47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83 2020.12.23
47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99 2020.12.23
47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99 2020.12.23
47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08 2020.12.23
47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20 2020.12.23
47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98 2020.09.02
46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999 2020.07.07
46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02 2021.12.29
46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18 2020.07.07
46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21 2020.07.07
46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66 2018.03.05
46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076 2019.04.03
46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30 2018.03.05
46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58 2020.09.02
46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180 2020.07.07
46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26 2018.03.05
45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2237 2020.07.07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