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64,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cc9/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49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5 2018.09.18
49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49 2018.10.24
49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50 2018.08.02
49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86 2019.11.20
49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30 2021.03.12
49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39 2019.06.13
49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76 2019.10.24
49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4 2018.08.02
49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99 2018.10.24
48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282 2018.06.12
48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51 2018.09.18
48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356 2018.06.12
48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41 2019.12.26
48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71 2021.12.29
48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496 2018.09.18
48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619 2021.12.29
48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700 2021.12.29
48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18 2021.12.29
48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52 2020.12.23
47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860 2020.12.2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