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d94/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53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197 2010.11.23
53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183 2010.11.25
53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097 2010.11.25
53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093 2014.12.14
53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046 2010.11.23
53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032 2012.10.07
53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1013 2012.07.25
53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952 2010.11.24
53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942 2013.01.22
52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855 2010.11.23
52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835 2010.11.23
52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833 2011.05.16
52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833 2010.11.24
52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759 2012.08.22
52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732 2010.11.24
52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720 2010.11.23
52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718 2010.11.23
52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702 2011.04.18
52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95 2010.11.23
51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10660 2010.11.2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