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버스는 이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한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970, 2018.08.02 08:16:19
  •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로 충전되는 버스가 미국 어떤 지역의 전기 그리드에서도 통상적인 디젤 버스보다 탄소를 덜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시와 교통 공사들은 더 깨끗한 버스를 원하지만, 디젤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천연가스,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전기 버스밖에 없다. 선택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초기 비용, 전체 소유 비용, 배기가스 배출량, 등판 능력, 탄소 배출. 전기 버스 채택을 반대하고 천연가스 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전기가 석탄과 가스 발전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연료에서 생산되었다는 점을 들어 그런 전기로 충전하는 버스가 탄소 배출 감축 측면에서 이점이 없다고 비판한다. 그러나, 마일당 CO2 상당 그램으로 표현하여 배출량을 따지면, 평균 미국 전기 그리드에서 전기 버스는 디젤 하이브리드나 천연가스 버스 배출량의 절반에 불과했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주들에서는 이 차이가 훨씬 더 벌어졌다.

    https://www.greentechmedia.com/articles/read/study-electric-buses-already-emit-less-carbon-than-diesel-buses-in-any-stat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75123/895/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55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598 2019.07.17
55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04 2019.10.24
55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11 2020.03.02
55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13 2018.07.11
55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16 2018.11.29
55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4 2020.03.02
55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36 2020.03.02
55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42 2019.10.24
55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57 2018.07.11
54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0 2018.07.11
54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66 2018.07.11
54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79 2018.09.18
54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690 2020.01.31
54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06 2020.03.02
54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41 2019.10.24
54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43 2019.08.16
54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47 2018.10.24
54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49 2018.07.11
54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49 2018.09.18
53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751 2019.11.2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