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뉴스] 간접배출량을 고려하면 전기차의 온실가스 감축 잠재량은 더 커진다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조회 수: 432, 2021.12.29 14:34:37
  •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에 발표된 예일대 환경학부의 연구에 따르면 전기 자동차의 총 간접배출량은 내연기관 자동차의 간접배출량에 비할 바가 못 된다. 연구팀은 에너지경제학과 산업생태학(탄소가격, 생애주기 평가, 에너지시스템 모형)을 결합하여, 전기자동차 공급사슬의 간접 배출량을 고려해도 탄소 배출량이 적은지 분석했다. 연구 결과는 직접배출량(내연기관 차량의 배기관 직접배출량이나 전기차 공급용 화석연료 발전소의 직접배출량) 외에도 전기차가 기존 자동차보다 배출량 면에서 유리함을 보여준다. 연구팀의 박사후연구원인 스테파니 웨버는 “내연기관 차량은 공급사슬이 너무 더럽다. 간접배출량을 고려하더라도 전기차는 총배출량에서 기존 차량을 넘어설 수 없다”고 강조한다. 이 연구는 또한 전력의 탈탄소화와 같은 미래의 기술 변화를 고려했는데, 공급사슬의 간접배출을 고려하면 전기 자동차가 기후변화 완화에 유리하다는 사실이 더 확고해진다고 결론지었다.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21/12/211221212500.htm

     

엮인글 0 https://climateaction.re.kr/news02/1199891/d5a/trackback

댓글 0 ...

위지윅 사용
번호
제목
닉네임
43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33 2013.08.19
43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28 2010.11.24
43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711 2010.11.23
43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638 2010.11.23
43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634 2010.11.23
43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624 2010.11.23
43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99 2010.11.23
43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80 2010.11.24
43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61 2010.11.24
42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532 2010.11.23
428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79 2010.11.29
427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68 2011.01.11
426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64 2014.10.14
425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64 2010.11.25
424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55 2010.11.25
423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427 2013.09.11
422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93 2010.11.25
421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48 2010.11.24
420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28 2010.11.23
419 기후변화행동연구소 8315 2010.11.23
태그